스펀지 또는 아크릴 고분자형 가습기

최근까지 모든 가습기는 같은 형식의 간단한 매커니즘을 도입해왔으며, 가습기로는 스펀지를 포함하는 플라스틱 혹은 금속 케이스를 지녔습니다. 이러한 가습기의 현저한 제작사로는 프랑스 회사인 크레도(Credo)가 있었으며, 이로인해 크레도는 스펀지를 포함한 가습기를 일컫는 동의어로 종종 사용됩니다. 해당 가습기의 제작과정은 특별히 어렵지 않기 때문에, 크레도 가습기와 비교해 비슷한 성능을 지니며 저렴한 가격을 제공하는 동남아시아 제조업체들이 크레도 가습기를 곧 복제하게 되었습니다. 스펀지형 가습기의 사용시 특정한 프로필렌글리콜 용액이 권고되며, 이는 스펀지형 가습기의 특성을 향상시킵니다.

지난 몇년간, 제조업자들은 가습시스템 대안에 있어 실험을 해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불행히도 유명
한 제조업체들조차도 테스트 기간을 거치지 않은 발달초기단계의 시스템을 제공했기 때문에실 때 비용은 종종 가습기 소비자들에게로 돌아갔습니다. 결국 아크릴 고분자형 가습기만이 여전히 널리 보급된 스펀지형 가습기의 대안으로 여러 휴미도 브랜드 사이에서 개발되었습니다. 만약 올바른 고분자가 사용된다면 가습기는 70-72% 정도 레벨의 습도를 안정화 시킬 수 있는 높은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아크릴 고분자 가습기에 항상 올바른 고분자가 사용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구성요소 내의 최신 아크릴 고분자는 많은 양의 액체를 흡수할 수 있으며, 이는 증류수 만으로 채워져야 합니다. 새로운 휴미도 내의 습도 레벨은 이틀이 지난 후에야 아크릴 고분자와 함께 안정화 된다는 사실을 유의해야 합니다.

대체로 고분자 가습기는 보다 안정적인 습도레벨을 유지하고 사용자로부터 덜 잦은 관리와 유지노력을 요하므로 매우 추천됩니다. 이와 더불어 고분자 가습기의 박테리아 오염성은 스펀지형 가습기보다 낮습니다. 그러나 자주 주장되는 바에 의하면 박테리아 오염성이 완전히 제거될 수는 없습니다. 박테리아 오염에 관한 위험도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각각의 가습기 (스펀지형 혹은 고분자형)는 사용 약 2년 후 교체되어야 합니다!

아도리니는 “아도리니 디럭스 프리미엄 가습기와 더불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최신 고분자 아크릴 플리스형 수동형 가습기를 제공합니다. 아크릴 고분자 플리스의 자가조절 기능은 가습기 케이스의 조절가능한 입구를 통해 배출된 습도를 조절할 수 있는 가능성에 의해 보완됩니다.

종합적으로 간단한 스펀지형 가습기 시스템은 앞서 언급된 프로필렌글리콜 용액이 규칙적으로 적용된다면 충분한 가습기능을 제공합니다. (참조 프로필렌글리콜 용액). 아크릴 고분자형 가습기는 일정한 습도를 유지할 수 있는 뛰어난 성능을 지니고 박테리아 오염 가능성을 최소화하며, 고분자형 가습기의 높은 가격대는 특별한 프로필렌글리콜 용액을 구매하지 않아도 되므로 장기간 사용될 시 이점을 지닙니다.

최근 아도리니 시가 헤븐과 같이 전자 마이크로프로세서로 제어되는 가습기는 적절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가장 편리한 최고의 옵션입니다.

가습기 용액으로 계속